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화 교육

청양도서관, 마을이야기 편찬프로그램 ‘요리는 맘이여’ 참가자 모집

청양닷컴 기자 입력 2020.04.27 15:16 수정 2020.04.27 03:16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청양도서관(관장 최윤진, 이하 ‘청양도서관’)은 마을이야기 편찬프로그램 ‘요리는 맘이여(가제)’참여 희망자를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마을이야기 편찬프로그램은 재외국인과 국제 이주민의 눈으로 바라본 우리 마을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책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현지 고향요리를 매개로 한글이 미숙한 이주민이 요리레시피를 구술하고 청소년이 채록하는 과정을 통해 이주민과 현지민의 화합과 소통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 참가 모집대상은 요리와 책 발간에 관심 있는 재외국인 및 국제 이주자로서 나라는 가리지 않는다. 다만, 나만의 특별한 현지 요리레시피를 알고 있거나 중학생 이상의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자는 우대한다.
모집기간은 27일까지 청양군 거주자를 우선 모집하고 28일(화)부터 다음달 5일(화)까지 청양군 외 충남지역 거주자를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청양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yo2n32@korea.kr)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양도서관 홈페이지(cylib.cn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청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