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화 교육

남양초, 친구와 함께, 선생님과 함께 하는 스키캠프

청양닷컴 기자 입력 2019.12.23 13:16 수정 2019.12.23 01:16

2019학년도 스키체험학습 운영


남양초등학교(교장 양봉규)는 11일 수요일부터 13일까지 금요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오크밸리 스키장에서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키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겨울 스포츠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스키 타는 방법을 익혀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 의의를 두었다. 사전안전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스키장에 도착하여 맛있는 점심을 먹은 후 설레는 마음으로 스키복을 갈아입고 전문강사의 지도에 따라 스키의 기본자세부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첫째 날에는 스키화 신고벗기, 넘어졌을 때 일어나기, A자 자세 만들기 등의 기초교육을 배우고, 스키캠프 둘째 날에는 리프트를 타고 슬로프에서 초보자 코스에 도전하였다. 오후까지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인솔교사들의 안전지도 아래 교사들과 함께 야간스키를 즐기기도 하였다.
남양초 5학년 한 학생은 “올해 스키를 처음 배웠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시간이 너무 빨리 가서 아쉽고 내년에는 더 잘 탈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양봉규 교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스키캠프 체험을 마쳐 다행이고,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친구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청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