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등학교(교장 신용섭)는 18일부터 20일 까지 2박 3일간,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원 평창군 소재 용평리조트 스키장에서 스키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스키캠프는 평소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동계 스포츠를 경험해보고 단체 활동을 하며 협동심·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스포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기르도록 돕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용평 스키장에 도착하여 스키복과 장비를 갖춘 후, 스키 교육이 시작됐다. 학생들은 수준에 따라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 팀 단위로 활동했다. 2박 3일의 일정동안 각 팀별로 배정된 전문 스키강사에게 스키 안전교육과 스키를 타는 자세, 방법 등을 배우고 강사의 인솔 하에 슬로프를 내려오는 연습을 했다. 또한 저녁에는 실내 워터파크에서 물놀이 체험과 야간스키 활동도 하는 등 학생들이 캠프를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추가 프로그램들도 더했다.
올해로 4년째, 매년 스키캠프에 참가해 온 학생들은 쉽게 적응하여 스키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스키캠프에 처음 참가하는 3학년 학생들도 강사 선생님의 말씀에 따라 기초 자세를 소화하며 뿌듯해하였다.
이번 스키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경험과 배움의 폭을 넓히고,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기회로 삼아 미래를 이끌 수 있는 인재에 한 발짝 더 다가갔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