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단체 사건사고

청양경찰서 주민과 치안활동 성과 공유

청양닷컴 기자 입력 2019.12.16 10:47 수정 2019.12.16 10:47

ⓒ 청양백제신문

청양경찰서는 지난 11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협력단체 및 주민12명을 초청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 운영성과 및 2019년 치안활동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공동체안 협의체는 경찰, 주민, 자치단체가 모여 지역사회 속 범죄 등 취약요인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치안 정책 사각지대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금년에 처음 도입 시행된 제도이다.
경찰 내부 기능 간 또는 주민 등과 함께 치안관련 문제 사안을 공유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협업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청양경찰서에서는 금년도 교통사망사고 예방 및 주민을 위협하는 반복신고자에 대하여 기능 간 협업을 통하여 공동 대응하였다.
공동 대응으로 사망사고는 12건에서 10건으로 감소시키고 주민을 위협하는 반복신고자에 대하여는 위협행위를 제지하고 1명은 가족의 동의로 병원에 입원 조치하였다.
또한 청양경찰의 주민을 위한 활동사항을 설명하고 교통안전 및 절도범죄 예방법 등에 대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도 하였다.
이관형 경찰서장은 “지역공동체치안 협의체를 발전시켜 범죄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치안활동에 대한 주민 설명회를 개최 공감 받는 청양경찰이 되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뉴스청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