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화 교육

2019 가남초등학교 ‘우리가 만드는 행복+ 가남 축제’ 운영

청양닷컴 기자 입력 2019.12.09 13:25 수정 2019.12.09 01:25

ⓒ 청양백제신문

가남초등학교(교장 김태길)는4일 부터 6일까지 ‘우리가 만드는 행복+ 가남 축제’를 운영하였다.
이번 축제는 학생 자치 축제 주간을 준비하는 경험을 통해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지속적인 자기 성찰 및 발전의 계기를 제공하여 민주적 학생 중심 자치 문화를 형성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4일에는 내빈과 학부모님을 모시고 가람예술제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춤과 노래, 연주, 드론 시연 등을 통하여 마음껏 발표하였다. 특히 유치원,1,2학년의 동극과 학생과 교사가 함께 하는 위아밴드의 노래와 연주는 폭발적인 반응으로 많은 박수와 탄성을 이끌어냈다.
5일에는 창의수학 보드게임대회가 열렸다. 학생들은 가람관에 조별로 모여 올해 참학력수학선도학교를 운영하며 다져온 실력을 스트림스 보드게임을 하며 발휘하였다. 1,2학년은 나노블럭을 조립하는 시간을 통해, 고학년은 스플랜더, 로보77, 도블, 부르마블 등의 개인 보드게임을 하며 창의력을 뽐냈으며, 우승한 학생에게는 상품이 주어졌다.
6일에는 아나바다 어울림 마당이 열렸다. 학부모님들의 도움으로 집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의류, 신발, 장난감 등을 모으고, 학생들이 솜사탕, 와플, 팝콘, 떡볶이를 직접 만들어서 팔았으며 이익금은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태길 교장은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계획하고 준비한 가남 축제를 통해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보고 자신의 진로를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삶에서 필요한 것을 스스로의 손으로 해낼 수 있는 힘과 의지를 키울 수 있는 가남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청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