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문화 교육

청남초, '겨울스포츠' 체험 주간 운영

유은주 기자 입력 2018.01.02 10:19 수정 2018.01.02 10:19

ⓒ 백제신문

청남초등학교(교장 이택현)는 20일부터 22일까지 2~6학년 학생들이 경기 양지파인리조트에서 스키캠프를 실시했다.
겨울스포츠 체험 주간을 맞이하여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고 겨울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스키캠프는 2박 3일간 학년별로 3개조로 나뉘어 전문 강사의 스키 강습을 받으며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첫째 날은 스키복, 플레이트, 부츠, 헬멧, 장갑 등 스키 기본 장비를 먼저 준비한 후 장비 장착하는 법, 넘어지는 법 등의 기초교육을 받았으며, 둘째 날은 전 날의 기초교육을 바탕으로 초급자 코스에서 단계별로 스키 타는 방법을 배웠다. 2017년 실시된 스키캠프에서는 무서움에 포기하는 학생들이 있었지만 올해 실시한 스키캠프에서는 포기한 학생 없이 모든 학생이 스키를 배울 수 있었다. 모든 학생들이 신나게 스키를 타고 마지막 날에는 몇 명의 학생들이 선생님들과 함께 중급자용 코스까지 정복하는 모습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하였다.
이택현 교장은 “집과 학교를 떠나 친구들과 함께 하는 스키캠프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성취감을 느끼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청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