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광역소식 광역소식

서산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지속 추진

백제신문 기자 입력 2013.04.11 18:35 수정 2013.04.11 06:35

ⓒ (주)백제신문
서산시(시장 이완섭·사진)는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설현대화사업과 함께 경영혁신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시설현대화 사업은 올해 8억여원을 투입하여 12개 사업을 추진한다. 동부시장에는 LED전광판과 안내판 설치, 전기시설 개선,옥상 방수가 추진되고, 대산,해미시장은 화장실 리모델링, 비가림시설 설치로 쾌적한 시장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시는 동부시장을 찾는 관광객 증가에 따른 주차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주차장 조성사업을 내년도 상반기까지 마무리해 주차난을 해소할 계획이다.

고객유치와 상인 의식변화를 위한 경영혁신 사업은 그 어느 해 보다 활발하게 추진되며 시는
이를 위해 국,도비 예산 7500만원을 확보했다. 시는 가족참여행사,어린이 그림그리기,노래자랑 등 공동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고 시장 내 공연,행사 추진 활성화를 위해 쌈지공원에 음향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하면 시장 안에서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온누리상품권으로 교환해 주는 ‘할인쿠폰제’를 시행하여 적극적인 고객 유입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상인들의 경영마인드와 서비스 함양을 위해 상인대학을 운영하고 원산지표시 확립, 신용카드 가맹율도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서산타임즈


저작권자 뉴스청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