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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민원인 권익 찾기에 발 벗고 나서

이인식 기자 입력 2013.04.04 13:47 수정 2013.04.11 01:47

ⓒ (주)백제신문
공주시가 민원인의 권익 찾기에 발 벗고 나섰다.시는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민원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민원행정 서비스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3개 분야 13개의 서비스 및 제도를 마련, 운영에 들어갔다.

3개 분야는 민원행정서비스 수준 향상, 사회취약계층 및 농민을 위한 민원서비스, 민원인 권익 보호이며, 시는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민원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인다는 방침이다.

시는 민원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고객만족도 평가제도, 민원 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도, 민원처리 스피드지수 평가제도, 민원 사전심사청구제도 활성화, 민원 1회 방문 처리제 운영, 민원사무심사관 제도 등을 운영한다.

또 사회취약계층 및 농민들이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임산부·노인 등을 위한 전용 창구를 운영하고 농번기 들판 민원 배달제를 운영한다.

이인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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